도시가 우리의 텃밭이다.

전국의 도시농부들의 소식을 공유하고 함께 연결되는 소통의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자세히보기

도시농부

마음까지 따뜻하게 나눔하는 [부산퍼머컬쳐]

아메바! 2025. 3. 17. 18:31

 

주)부산퍼머컬쳐/ 퍼머컬처

 

저는10여년 전부터 도시농업을 좋아했고 텃밭에 푸욱 빠져 흙과 농작물 식물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농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동아리 활동부터 시작하여 텃밭에서 도시락을 맛나게 나눠먹을수 있음에 행복을 나누며 시작했습니다.

 

도시농업이란 귀촌하지 아니하고 도심에서 자투리땅이나 화분 등을 이용하여 농업을 실천하는 일이라 생각하며 주위 함께할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며 활동할 일도 많이 생겼습니다.

 

이미 십여 년 전부터 호미를 들고 농사를 지으면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생기면 이웃들과 나누기를 즐기며 주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농산물을 매개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나누고 있든터라 수확을 하는 날이면 이웃 홀로 어르신들께서 저를 많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그세월이 어언 6~7년이 지나가니 요즈음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진구가야뿐 아니라 부산의 전역에 걸쳐 빈땅, 빈공간을 활용해서 각종 봄 여름 쌈채소 생산하고, 가을동안 기른 김장채소 수확해서 “김장김치나눔” 해드리며 사람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여드리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비영리민간단체 “퍼머컬처”를 설립하여 사회공헌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쳤으며 “1인가구발굴”에도 힘쓰고 한달에 한번 소소하지만 생일잔치도 함께했습니다.

 

*퍼머컬처*는 단순하게 농사만을 지으며 소득만 창출하는 단체가 아닌 육체적 정신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환경.건강.배려”가 깃든 활동으로 이웃과 함께 마을에서부터 더욱 더 노력할 것입니다.

 

주)부산퍼머컬쳐 대표이사

비영리민간단체 퍼머컬처 대표 김성자